주말 가족과 나들이 장소, 데이트 장소 걱정 그만!

해운대 수목원 여러분은 들어보셨나요? 엄청난 부지에 아직 완전히 개장은 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정말 넓은 공간에 수목원과 동물들도 있고 장미단지까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듯합니다. 가족단위부터 연인끼리 데이트 코스

까지 전혀 손식이 없을듯하네요. 주말 가족 나들이로 다녀온 해운대 수목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운대 수목원 위치 및 주차는 괜찮은지?

해운대구 석대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반송이랑 더 가까웠습니다. 주차장은 정말 엄청나게 큽니다. 전혀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해운대중에서도 외지에 위치한 관계로 엄청난 부지에 주차 걱정은 없을듯했습니다. 

SMALL

해운대 수목원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안내판에 보면 거리별 코스로 거리별로 코스가 나뉘어 져있습니다. 시간이 있으신 분은 입구 쪽에 안내서를 가족당 1개씩 나눠 주므로 받아서 찾아가 보는 것도 재밌을 듯하네요. 저는 아이들과 함께 한지라 더위 때문에 아침 일찍 개장시간에 맞춰서 갔고 초식 동물원 장미원 미로원 등을 방문했습니다. 

 

동물은 타조, 양, 말등이 있었고 양떼는 아기 양부터 강원도 양 떼 목장에 안 가도 될 정도로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부산에 동물원이 없다 보니 이런 동물들을 부산에서 볼 수 있다는 것 자체로도 우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더군요. 

가장 아이들과 가족과 함께하며 마음에 들었던 곳은 장미원으로 가는 길 곳곳이 너무 그림 같은 풍경이었고 장미원에도 아직 장미가 전체가 다 피진 않았지만 현재로서도 충분히 아름다워서 아이들과 연인들과 사진 찍으며 인생 샷 남기기에도 충분히 아름다웠습니다. 

 

 

 

 

 

해운대 수목원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부산 시민공원과 비교를 하게 되던데 시민공원에는 곳곳에 화장실이 있고 편리했으나 화장실이 멀어서 초기 입구 쪽 화장실을 제외하면 먼 곳에 위치하니 아이들과 함께 화장실 가실 때 미리 위치 확인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아직 장미원이 아름답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 덜 완성된듯한 느낌이 조금 들어서 아쉽긴 했네요. 

 

하지만 부산에서 이정도 퀄리티에 수목원을 즐길 수 있음에 충분히 감사히 즐기게 되고 엄청난 크기와 아름다움에 입이 벌어지게 됩니다. 꼭 한번 주말 나들이 & 데이트 코스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