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가족과 나들이 장소, 데이트 장소 걱정 그만!

국내 최초 바다 위 캠핑장서 사랑하는 가족과 좋은 추억 만들기 

울산 북구 당사동의 앞바다에 국내 최초 해상 캠핑장이 조성돼 지난여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캠핑장 내에 설치된 유리 바닥을 통해 발아래 넘실거리는 바다를 짜릿하게 즐길 수 있어 캠핑객 사이에서 큰 인기라고 합니다.

 

위치 : 북구 당사동 378-4번지 앞바다(당사 해양낚시공원 옆)에 들어선 당사 현대차 오션캠프

SMALL

아름다운 동해 바다가 한눈에 

당사 현대차 오션캠프는 단층 10면과 복층 10면 총 20면의 캠핑사이트와 관리동, 화장실, 샤워장, 식기 세척실 등이 공용시설로 구성돼 있습니다. 관리동 위 공용 데크는 제일 높은 곳으로 캠핑장뿐만 아니라 인근 당사 해양낚시공원과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최고의 전망을 자랑합니다.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한 캠핑장과 달리 해상 캠핑장은 이른 아침 수평선 너무 동해 바다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해 질 녘 주변을 붉게 물들이며 노을 지는 풍경 또한 절로 감탄을 자아냅니다. 어둠이 내리면 캠핑장 사이트 곳곳에 밝혀진 다양한 컬러의 경관조명들이 캠핑장 운치를 더합니다. 하루 종일 쉼 없이 출렁이는 시원한 파도소리를 백색 소음 삼아 편하게 잠을 청할 수 있는 밤이 더욱 멋진 곳입니다. 

 

즐거움 가득한 캠핑장 

잘 정비된 해안산책로를 따라 주변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캠핑장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당사 해양낚시공원이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습니다. 공원 입장객은 1천 원 낚시 이용객은 1만 원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됩니다. 

바다 한가운데를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고, 코로나 시국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어 입장료 천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낚시를 즐기는 가족에게 이보다 더 좋은 캠핑장은 없을 듯합니다. 캠핑장 입구에는 당사 주민이 운영하는 마트가 있어 부족한 물품을 손쉽게 구맷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ㅣ해상 캠ㅍ이장에서 바비큐도 가능하지만 인근 당사 연직 판장에서 싱싱한 자연산 회를 사서 맛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변에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즐비해 이색 카페를 찾아보는 것도 멋진 추억이 될 듯합니다. 

 

사전 이용 예약은 필수! 

시설은 희망자를 대상으로 이용 한 달 전에 울산 북구 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 접수를 받아 추첨을 통해 선발합니다. 바다 위 캠핑이라는 이색 체험을 하려는 예약자들이 쇄도하고 있어 주말이나 공휴일은 약 50~6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설 예약은 북구 구민과 일반 이용객의 접수일이 달라 유의해야 하며 북구 구민은 매주 첫쨰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우선 신청하고 일반 이용객은 매월 둘째 주 월요일부터 3일간 신청한 후 목요일 추첨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미당첨 및 예약 취소분이 있다면 선착순으로 즉시 결재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료는 비수기 평일 주말에 따라 다르고 각 캠핑사이트에 따라 2만 5천 원에서 5만 오천 원 선입니다. 울산 시민은 10%, 북구 구민은 2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치고, 힘든 일상을 떨쳐 버리고 가족, 친구와 함께 힐링하고 잠깐 멈춤이라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쉼터 같은 곳 해상 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랍니다. 

 

예약 사이트는 아래 참고 바랍니다. 

 

https://autocamping.bukgu.ulsan.kr/Pmreservation.do

 

울산북구캠핑장

울산북구캠핑장

autocamping.bukgu.ulsan.k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