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가족과 나들이 장소, 데이트 장소 걱정 그만!

놀고 싶은 아이들, 여기로 모여 주세요!

큰 나무놀이터는 폐교한 옛 길천초등학교(울산 울주군 상북면 명촌로 341) 부지를 활용해 울산유아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체험시설로, 작년 12월 개관했다. 연면적 2천665.48제곱미터로 본관 2층, 별관 1층, 실외 등 실내·외 통 합 놀이터로 마련됐다. 본관에는 안녕 봄실, 하얀 모래 여름실, 큰 나무 가을실, 다복 다복 겨울실 등 사계절을 반영한 실내놀이터가 있어 날씨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다. 중앙 출입문을 중심으로 1, 2층으로 연결되며, 2층 전망쉼터에서 실외 놀이터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그 외 신발장, 물품 보관함, 수유 보건실, 세면대를 갖추 고 있다. 별관은 식사와 지역주민 교류공간이다. 실내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실외 놀이터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다. 운동장엔 느티나무 팽나무, 벚나무, 단풍나무, 은행나무, 향나무, 참나무 등 수령이 오래된 나무 그늘이 아이들을 기다린다. 실외 놀이터는 단풍 언덕 옹달샘, 은행 숲길, 벚꽃 마당, 꿀밤 마 루 등의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그늘에 돗자리를 펴고 놀며 자연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

 

단풍 언덕 옹달샘 놀이터는 낮은 언덕을 오르내리며 모래놀이 물놀이를 할 수 있고, 은행 숲길 놀이터는 그물에 오르내린 거나 숲길을 걸어보며 소꿉놀이를 할 수 있다. 꿀밤 마루 놀 이터는 전망대에서 관찰하며 노는 곳이다. 벚꽃 마당 체험장 놀고 싶은 아이들, 여기로 모여라! 아이들은 많은 시간을 놀면서 배운다. 아직은 무더운 날,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남겨 보고 싶다면 큰 나무놀이 터를 방문해 보자. 다양한 체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33 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유 놀이터다. 한편, 실외 놀이터는 상시 개방하고 있지만, 실내놀이터는 사 전 예약을 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평일 20 가족, 주말 30 가족의 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

 

사계절 내내 피어나는 웃음소리

본관에 들어서니 어디선가 동요가 들려온다. ‘주먹 쥐고 손을 펴서 손뼉을 치고~’ 리듬에 맞춰 발걸음도 가볍다. 작은 손가 락이 사계절을 맞는다. 봄 실은 놀이와 쉼이 있는 놀이 공간이다. 캠핑장 콘셉트로 꾸며져 있고 소꿉놀이와 독서가 가능하다. 바람개비, 그림 도 구랑 나만의 비치가방 만들기도 준비돼 있다. 가방을 만들며 아이가 좋아하는 색이나 사물들이 무엇인지 관심을 갖고 대 화를 나눠봐도 좋겠다. 여름실은 모래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맘껏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넓은 공간에 새하얗고 고운 모래가 있는 공간이다. 모래 위에 그림이 펼쳐진다. 가까이 가서 보니 아이들이 모래를 쌓기도 하고 파기도 한다. 산을 만들고 바다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이 놀이는 샌드 크래프트인데, 실제 모래를 파고 쌓고 터치하면서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가을실은 미끄럼틀과 대형 나무그물, 집라인, 트램펄린이 있는 신체활동 놀이 공간이다. 아이들이 다람쥐처럼 나무를 타고 오르는가 싶더니 곧 어디론가 사라진다. 아이들의 장난과 웃음소리가 끝없이 이어진다. 특히 유아 집라인 앞에는 보호 장 비를 갖추고 집라인을 타려는 아이들로 줄이 길다. 다복다복 겨울실은 생각대로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 블록 놀이공간이다. 소근육 활동을 위한 얼음블록 쌓기, 목각 블록으로 다양한 동물 만들기, 자석으로 다양한 모양 만들기 등 의 체험활동이 마련돼 있다.

 

자연 속에서 쑥쑥 크는 우리 아이

큰 나무놀이터는 넓고 쾌적한 공간에, 부모가 함께 아이를 보 호하며 체험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한 곳곳에 선생 님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안전할 듯도 하다. 주말이면 키즈카페에 가서 놀다 오기도 해요. 이곳 큰 나무놀이터는 공간이 형식적이지 않고 창의적이어서 좋아요. 또 타지 사람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어요. 이곳 언양이 친정인데 우연히 아이들 놀이 공간을 찾다가 알게 되어 참 기뻐 요”라고 전했다. 위드 코로나의 시대, 주말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 거리는 키즈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의 건강을 걱정하고는 한 다. 하지만 숲 속 한적한 곳에 마련된 놀이터라면 어떨까? 자 연 속에서 그야말로 마음 놓고 아이와 웃음꽃을 활짝 피울 수 있을 것이다

 

큰 나무놀이터

·이용 시간 오전 10시~오후 4시 (단, 월요일 휴관/일요일은 실외 놀이터만 개방)

·가족 체험 수~금 오후 2시 30분~오후 4시 / 토요일 1회 오전 10시~11시 50분, 2회 오후 1시 30분~3시 20분 /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30분 ※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홈페이지 사전 예약 필수 ※ 영유아~초2 및 동반 보호자 이용 가능, 가족 이외 신청 불가

·체험비 무료

·문 의 ☎ 052) 262-5700, 운영부 262-5701

·홈페이지 www.bigtreepg.kr

 

큰나무놀이터

큰나무놀이터

www.bigtreepg.kr

방문 팁

① 여벌 옷, 개인 물통, 마실 것은 준비해서 방문하기

② 어린 영아들이 많아 킥보드 이용할 수 없음

③ 체험 시작 10분 경과 후 미등록 시 현장 접수자 입장 가능

 

참고하셔서 아이와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